인공관절치환술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ORTHOPEDIC CENTER
무릎관절클리닉
앞선 의료기기와 선진화된 의료시스템을 바탕으로
보다 정확한 검진과 진단을 통해, 질환에 따른 통증의 근본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 힘센병원 서브화면03

인공관절치환술

무릎인공관절치환술
>무릎관절클리닉>무릎인공관절치환술
무릎인공관절치환술이란?
퇴행성 관절염 혹은 외상에 의해 손상되었을 경우 보조기나 약물치료 등의 보존적 치료가 더 이상 효과적이지 않는다면
무릎관절 인공관절 전치환술의 수술적 치료가 필요하게 됩니다.
무릎관절을 이루고 있는 세 개의 관절면 중 더 이상 관절면으로서 기능을 하지 못하는 관절면을 절제하여 제거하고
이를 생체조직에 거부반응이 적고 관절면의 기능을 대신할 수 있는 물질(인공관절)로 대치하는 수술입니다.
무릎 인공관절수술이 필요한 경우
1관절의 손상이 심한 경우2여러 치료를 해도 효과가 없는 경우3지속적인 통증이 있는 경우
4다리에 심한 변형이 일어난 경우(예 : O 자형 다리)5계단을 오르내리기가 힘들어진 경우
수술방법
무릎 인공관절 치환술은 다양한 수술기구가 있어 환자의 개인의 상황에 가장 적절한 기구를 선택하여 수술을 하게 됩니다.
환자마다 무릎관절의 크기가 차이가 나고 해부학적 구조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환자 개개인의 맞게 무릎인공관절치환술기구가 있습니다.
무릎인공관절은 무릎연골 파열된 관절면을 깨끗하게 제거하고 건강한 뼈가 나오게 한 후
인체에 사용하도록 만들어진 시멘트를 골고루 발라 접착용으로 사용하여 단단하고 안전하게 무릎인공관절수술 기구를 삽입합니다.
무릎 인공관절수술의 장점

1퇴행성관절염으로 인하여 무릎통증이 심했던 환자분들도 통증이 줄어 편안한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2관절의 통증으로 제한되었던 활동 범위가 늘어나고 간단한 운동도 가능합니다.

3인체친화적인 재료로 만들어져 몸 안에서 거부반응을 초래할 위험을 최소화 했으며 과거에 비하여 휴우증이나 합병증 위험이 적습니다.

4절개가 작아져 수술에 대한 환자 부담을 덜어 줍니다.

무릎 인공관절수술 후 주의사항

1수술 후 체중조절을 통해 무릎에 가해지는 하중을 줄이는 것이 좋으며 침대, 의자생활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2관절을 많이 사용하는 운동이나 등산과 같은 운동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3큰 무리를 주지 않은 선에서 가벼운 운동을 통해 근력을 키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4수술 후 쪼그려 앉거나 무릎을 꿇는 행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수술 부위에 침이나 부황 같은 시술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힘센병원 소개 이용안내 위치안내 비급여안내 관리자모드 상단으로
하단로고

힘센병원대표전화 : 053-470-1000팩스 : 053-472-0054대표 : 이상충사업자등록번호 : 331-96-00381
주소 : 대구광역시 남구 봉덕로 71(봉덕동 606-6)

Copyright © himsenos.com. All rights reserved.